삼벌식 캐나다 토론토 세상~!!

시티은행 국제현금카드 본문

여행

시티은행 국제현금카드

삼벌식 2010. 6. 9. 11:40

출처 : http://blog.daum.net/interlinkedu/46 

필리핀어학연수를 하면서 직불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수수료를 가장 적게 들일 수 있는 직불카드는 바로 시티뱅크 국제직불카드입니다.

시티뱅크는 세계적인 금융기관으로서 전세계에 지점을 두고 운영하고 있다.

시티뱅크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시티뱅크 ATM이 있는 곳이라면 어느나라에서든 최저수수료 U$1만 들고 인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렇지만 필리핀에 시티뱅크가 있는 곳은 메트로 마닐라 지역 4군데와 알라방 지역 1곳, 세부지역 1곳, 바콜로드 1곳, 다바오 한곳, 이렇게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마닐라, 세부, 다바오, 바콜로드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아닐 경우 또는 단기간 필리핀어학연수를 하는 학생들이라면 크게 효용성이 없지만

장기간 어학연수를 하는 학생들에게는 큰 장점이 있다.

그이유가 시티뱅크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계좌에 최소 100만원 이상의 잔액을 항상 유지하여야하며 직불카드 발급비로 5만원이라는 비용이 따로 청구가 되기 때문에 오히려 국제직불카드를 이용하는 사람의 은행 수수료보다 카드 발급비가 더 많이 나간다.

 

그리고 다른 한가지 문제라면 만역 시티뱅크가 학원 주변이나 택시로 100페소 이내에 거리라면 큰 문제는 없지만 택시비가 100페소 이상이고 돈을 자주 찾는 사람일라면 수수료보다 교통비가 훨씬더 많이든다.

 

이런경우라면 한번에 돈을 많이 인출하는 것이 약간이라도 유리한 방법이다.  

그렇지만 은행의 거리가 걸아다닐수 있을정도로 가깝거나 택시를 타도 왕복 100페소 이내라면 쓸만큼만 찾아 쓰고 자주 찾아쓸수 있어 훨씬더 이익이다.

 

이러한 장단점들을 고려하여 시티뱅크 카드를 만들것인지 국제직불카드를 이용할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이제 시티뱅크 국제직불카드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자.

 

서비스 장점
해외 어디서나 국내 예금을 찾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국내 예금을 현지 화폐로 찾아 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현금 카드입니다.
국내에서는 일반 현금카드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환전의 번거로움 없는 경제적인 현금카드 입니다.
  출국 전 환전은 물론, 해외에서의 환전, 귀국 후의 재환전이 필요 없으므로 잦은 환전에 따른 경제적, 시간적 손실이 전혀 없습니다.
비상시에도 걱정이 없습니다.
  해외에서 도난 지갑분실 등으로 현금이 없는 비상시 따로 송금할 필요 없이 전화 한 통으로 국내에 계시는 분을 통해 국내 계좌에 입금하면 현지에서 바로 인출할 수 있으므로 편리합니다.
현금 소지로 인한 도난, 분실의 걱정이 없습니다.
  해외에서의 현금 도난, 분실의 위험도 씨티은행 국제 현금 카드라면 걱정 끝!
현금이 필요할 때마다 바로 바로 찾아 쓰면 되니까, 안전성도 그만입니다.
발급자격
만 18세 이상의 국민인 거주자 (만 14세 이상은 법정대리인 동의하에 발급가능)
발급방법
현금이 인출될 통장과 도장,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지점에서 발급신청 하시면 됩니다.
최소예치금액 및 발급 수수료
최초 발급 수수료 50,000원이 카드 발급 시 부과됩니다.
(단, 씨티골드, 씨티원통장고객은 면제)
이용한도
1일 이용 한도 : US$ 5,000
1달 이용 한도 : US$ 10,000
한국 씨티은행이 제한하는 상기 일별, 월별 인출한도와 달리 1회당 인출 한도는 해외 ATM사업자가
현지의 상황이나 정책에 의거하여 설정합니다
해외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금융범죄로부터 고객님의 자산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금융범죄 다 발생 국가에 대해 사전 예고 없이 조정 될 수 있습니다. (2008년 6월 현재 조정된 한도 미국, 스페인 인출제한 포함) 
환율
USD 인출시 : 인출 시점의 한국씨티은행 미화 전신환 매도율 적용
기타 통화 인출시 : USD 이외의 통화로 인출하는 경우 실시간으로 대미화 환산율(Reuter's Interbank Spot Buy and Sell rate에 의한 기준율)이 적용되어 USD로 환산된 후, 역시 미화 전신환 매도율을 적용합니다.

 

a. 해외 씨티은행 ATM : 총 수수료 $1
30개국 : 괌, 그리스, 독일, 말레이시아, 멕시코, 미국, 바레인, 베네수엘라, 브라질, 부르니아, 스리랑카, 싱가포르, 영국,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타이완, 타일랜드, 터키, 폴란드, 푸에르토리코, 필리핀, 홍콩, 이집트, 콜럼비아, 바하마, 체코, 러시아
 
b. 152개국 제휴 ATM : VISA/PLUS ATM 사용시 타행 글로벌체크카드/직불카드들에 비해서 다소 저렴 (타행을은 네트워크 수수료를 보통 1.0~1.1%,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는 0.85% 받음. 인출수수료는 2,000원도 국내 최저 수준임)
c. 미국 : 씨티은행 ATM (3,300여대), 씨티은행 로고가 있는 7-Eleven TM (5,500여대), 총 수수료 1$
그 외 모든 NYCE, STAR ATM : 네트워크 수수료 무료 (인출금액의 1% 절약)
d. 중국 : CUP(은련) ATM (1만 여대) : 네트워크 수수료 무료 (인출금액의 1% 절약)
(CUP : '은련'이라고도 하며 China Union Pay의 약자로 중국 최대의 독점 카드 결제 업체)